수익 창출 아이콘이 녹색과 노란색 사이에서 변경됨

동영상 관리자에서 동영상의 수익 창출 $ 아이콘이 녹색(수익 창출 중) 과 노란색(광고 제한 또는 배제)  사이에서 변경되는 문제를 겪고 계실 수 있습니다.

광고 제한 또는 배제

노란 달러 딱지

대부분의 광고주에게 적합하지 않음

검토 요청



이는 YouTube의 자동 광고 시스템에서 동영상이 광고주 친화적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여러 번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YouTube 시스템은 동영상의 추가 정보를 지속적으로 분석하므로 동영상이 게시된 후에 분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YouTube는 이러한 프로세스가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YouTube는 수익 창출 식별 방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YouTube 전체에서 동영상의 잘못된 분류가 감소했지만 업데이트된 시스템이 이전에 업로드된 동영상을 다시 검토하는 과정에서 일부 녹색 아이콘이 노란색으로 바뀌었을 수 있습니다.


취할 수 있는 조치

YouTube는 시스템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란색 아이콘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시면 항소하실 수 있습니다. 항소는 검토를 위해 전문 리뷰어에게 전송되며, 전문 리뷰어가 내리는 결정은 YouTube 시스템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콘텐츠에 노란색 아이콘이 표시될 가능성이 높은지 여부를 일찍 확인하려면 동영상을 미등록 또는 비공개 상태로 업로드하고 수익 창출 상태를 확인한 후에 동영상을 공개하세요.


일반적으로 업로드 후 2시간 이내에 동영상이 일차적으로 분류됩니다. 아이콘이 노란색인 경우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 후에 동영상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 채널 구독자가 10,000명을 넘는 경우: 조회수에 관계없이 미등록 또는 비공개 동영상에 대한 직접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검토 결과 업데이트를 이메일로 받을 때까지 동영상 게시를 미룰 수 있습니다. 항소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동영상의 아이콘이 노란색과 녹색 사이에서 전환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채널 구독자가 10,000명 미만인 경우: 동영상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제목, 설명, 미리보기 이미지 및 태그에 대해서도 YouTube의 광고주 친화적인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검토해야 합니다. 제목, 설명 또는 미리보기 이미지를 조정하면 직접 검토를 요청하지 않아도 24시간 이내에 동영상이 시스템에서 다시 한번 검토됩니다.

뉴스 속보와 같은 일부 유형의 동영상에는 이 방법을 적용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항소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트래픽이 발생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채널의 동영상이 긴 대기열에서 트래픽이 거의 없는 동영상 뒤에서 기다리다가 얼마 되지 않는 수익을 얻는 데 그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채널의 구독자 수준에 따라서 처리 방식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561938